가입하는 이유 

 

□치과, 한방, 항문질환 치료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치아문제는 개인의 역선택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치과치료가 실손보험에서 보장되지 않지만 KOO ~ K08 질병코드라면 보상이 가능합니다. 이 질병코드의 보상은 급여 의료비 중 본인부담금만 보장이 됩니다. 하지만, 턱과 관련된 질환인 K09 ~ K14의 경우 비급여 의료비도 보장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단, 치료받는 질병코드가 약관에 기재된 것과 정확하게 일치하여야 한다는 점 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한방치료 같은 경우는 실손보험의 대표적인 미보장 항목이었지만, 현재는 MRI, CT 검사의 급여와 비급여 부분을 모두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단, 양방의사에 대한 의료행위여야 하니 착오 없는 검사 진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항문치료가 I84, K60 ~ K62, K64에 해당되는 질병코드의 치료였다면 급여 금액 중 본인부담금 전액을 보장받을 수 있으니 항문질환이라고 해서 보상금청구에 소극적이지 않아도 됩니다.

 

□호르몬 주사의 비용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 성조숙증 들어보셨나요? 성조숙증은 유전적 원인이 80%로 강합니다. 실손보험으로 성조숙증 치료를 위한 호르몬 주사 비용이 보장 가능합니다. 성조숙증에도 진성과 가성이 구별되어 있는데, 진성 성조숙증의 경우는 나이에 비해서 아이의 성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된 경우를 말합니다.

 

진성일 경우에만 보상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진성 성조숙증을 지닌 아이는 외적으로 보았을 때 신체가 건강하게 보일 수 있지만, 성장이 일찍 멈추는 현상을 겪게 되고,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제 때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죠. 실손보험의 보장을 통해 성조숙증 치료에 필요한 주사비용을 보상받을 수 있으니, 치료 시 부담이 없어지는 현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