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 특약

사람들이 완벽하게 이해하지 못하는 사실이 하나 있습니다. 실손보험의 담보에 관련된 사항인데요. 그래서 실손보험의 담보인 주계약과 특약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주계약이란 보험상품의 주 보장내용입니다. 기본적으로 보장해주는 항목이므로 계약자가 임의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주계약이 없으면 상품의 효능은 물론 효력이 전혀 없는 것으로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실손보험의 주계약에 포함된 범위는 입원비와 통원비입니다. 그래서 계약자는 입원비에 여러 가지 진료비와, 입원 시 발생하는 입원료, 검사비, 주사료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통원비 같은 경우는 진료비와, 처방조제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 보장내용은 100%, 언제나 보상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각 한도금액과, 한도 횟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보장해주는 범위 안의 내용은 보험사마다 다를 수 있으니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가입한 실손보험의 약관을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럼 특약은 무엇일까요? 특약은 계약자가 주계약으로만 상품을 만족할 수 없을 때 추가하는 담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즉, 계약자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범위를 자율적으로 추가하여 집중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약을 추가하면 월 보험료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과도한 특약은 보험료 폭탄의 지름길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실손보험의 계약자라면 특약을 3가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중 2가지만 설명해 보겠습니다. 우선 도수치료란 전문가가 의료기계를 사용하지 않고 환자의 통증을 손으로 해결해주는 치료법입니다. 한마디로, 이상이 있는 골절과 근육을 회복시켜주기 위한 전문 방법입니다. 그래서 단순 주사치료나, 물리치료에 비해 치료비용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수치료를 희망하는 사람이어도 망설이게 됩니다. 이런 망설임을 해소할 수 있는 것이 실손보험의 도수치료 특약이며, 보장을 받길 원한다면 한 번쯤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비급여주사제 특약에 설명해 보겠습니다. 비급여주사를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해주지 않는 이유는, 치료 효과가 사람마다 다르고, 결과를 확신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비급여주사도 도수치료만큼 치료비용이 높습니다. 물론 아플 때마다 경제적으로 부담이 덜 가는 급여주사제만 진단받으면 좋겠지만, 때때로 병원에서 비급여주사가 필요하다며 판단을 내립니다. 사람의 신체구조에 따라 비급여주사제가 치료방법에 더 효과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런 경우를 대비하여 고액 비용을 보장받고 싶다면 이 특약을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 설명한 2가지 말고, 다른 특약 종류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담당 설계나, 보험회사를 통하여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특약은 건강보험에서 보장해주지 않는 범위를 보장합니다. 고액치료에 대해 집중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장점이지만, 신중하게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몸에 좋은 거라도 과하면 탈이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