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확인하세요 

실비보험에도 미보장항목이 존재합니다. 소비자들은 보장 항목에만 중점을 두고 상품을 가입하기 때문에 미보장항목의 존재조차 모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상을 받을 수 있음에도 불하고, 보상 신청을 안 하는 피해가 발생됩니다. 또한, 보상이 가능한 줄 알고 각종 치료와 검사를 받았지만, 그 항목들이 미보장 되어있는 사례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막상 내가 그 입장이 되어보면 어처구니없고 황당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미보장항목에 대해 유심히 살펴봐야 합니다. 알 수록 힘이고, 모르면 피해라는 사실 꼭 염두하길 바랍니다. 그럼 이제부터 실비보험의 미보장항목을 5가지로 나눠 보겠습니다. 

 

ⅰ의사 소견이 있더라도 수술포 같은 수술 재료대나, 의료보조기는 보장되지 않습니다. 의료보조기의 종류에는 탈착형 보조기, 하악전방 유도장치가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단, 보조장치라도 우리 몸에 이식된 체 신체기능을 대신해주는 인공장기는 보상이 가능합니다. 즉, 실비보험의 보상범위 안에 들어간 치료와 무관한 의약외품은 일체 보장되지 않습니다. 치료와 상관없는 의약외품의 대표적인 예는 선크림, 비타민, 보습제입니다.

 

ⅱ쌍꺼풀 수술 목적이 미용이라면 보상이 안됩니다. 눈꺼풀이 처지는 증상을 해소해주는 안검하수나, 속눈썹이 눈을 찔러 생기는 생활의 불편함을 없앨 수 있는 안검내반 수술은 실비보험으로 보상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치료는 성형외과가 아닌 안과병원에서 진행 되어야 하며 보상금액은 개인의 상품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ⅲ임신과 관련되는 치료는 모두 비보장됩니다. 임신은 우연히 발생한 사고를 보장하는 보험의 특성과 다른 범위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왕절개나 불임검사, 인공수정 같은 의료비용은 본인이 부담해야 하오니 잘 알아두시어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ⅳ비뇨기계 질환은 요실금에 해당하지 않는 비뇨기계 장애만 보상이 가능합니다. 치료의 질병코드가 약관에 기재되어 있는 코드와 정확하게 일치해야 하며, 요실금의 진료코드인 N39.3, N39.4, R32는 일체 보장되지 않습니다. 

 

ⅴ호르몬 주사도 실비보험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해하시면 안되는게 호르몬 주사 보상은 진성 성조숙증을 위한 치료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그 외인 성장촉진을 위한 호르몬 주사는 실비보험의 미보장항목에 포함됩니다.